아이와 함께 재미난 전시회 보러가요

2017.02.24

도서관 서비스 전문 업체 "꿈꾸는도서관"은 각급 도서관 및 학교 도서관에 스토리 카드북 전시 서비스를 2월 20일 부터 접수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서관에서 원화전시라 함은 그림책의 원화 전시를 뜻한다. 스토리북 전시는 창작 동화책의 주요 주제를 바탕으로 스토리 전체를 10점 내외의 아트프린트 액자로 만들어 제공한다. 스토리북 전시는 주로 초등학교 창작 동화책의 이야기를 텍스트와 삽화가 함께 어우려져 줄거리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동화책이 짧은 스토리로 이루어져 엄마와 아이가 함께 공감하며 볼 수 있다.

"꿈꾸는도서관"이 새로 기획한 스토리 카드북 전시는 책을 멀리하는 아이들에게도 책을 읽고 싶게도 만든다. 책 속의 주인공 이미지와 스토리를 걸음을 옮기며 감상하면 책 내용이 더욱 궁금해 지기 때문이다.
도서관을 비롯하여 초등학교에서 원화전시가 살짝 지루하게 느껴졌다면 스토리북 전시회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꿈꾸는도서관은 스토리 카드북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로운 전시를 보고 부모와 아이가 좋은 책을 찾아내는 효과도 있다. 문학은 한 권의 책을 읽고 아이 스스로 잠시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초등학교 문학이 자칫 갈길을 잃고 있는 요즘 스토리북 전시회를 통해 문학의 즐거움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계기도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스토리 카드북 전시는 꿈꾸는도서관 원화전시( www.dreamlib.co.kr ) 접수 시스템을 통하여 전시를 요청을 할 수 있다.


꿈꾸는도서관 프리미엄 원화전시 서비스 시작2017.02.23

도서관 서비스 전문 업체 (주)꿈꾸는꼬리연의 꿈꾸는도서관 사업부에서 고품위 원화전시 서비스를 도서관에 제공한다. 원화전시는 보통 그림책의 원화에 활자를 제거한 후 고해상도 아트프린터로 제작하여 전시...


수원시, 작은도서관 쾌적한 환경구축 지원2017.02.22

수원시가 관내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냉난방비 및 냉난방기기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작은도서관은 개인이나 법인이 설립한 소규모 사립도서관으로 종교 시설·아파트 문화시설 등 주민들이 쉽게 찾아갈 수...